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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 스트리트가 말할 수 있다면 각본의 구조, 캐릭터 분석, 편집의 특징

by llluuulll 2024. 10.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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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리 젠킨스가 감독하고 제임스 볼드윈의 소설을 각색한 빌 스트리트가 말할 수 있다면(2018)은 사랑, 희망, 인종 차별이라는 주제를 탐구하는 시각적으로 강렬하고 감정적으로 공감되는 영화입니다. 1970년대 할렘을 배경으로 한 이 영화는 포니가 범죄 혐의로 거짓 기소되면서 헤어진 티시 리버스(키키 레인)와 포니 헌트(스테판 제임스) 사이의 사랑 이야기를 따릅니다. 이 영화는 세심하게 제작된 각본, 매력적인 캐릭터 연기, 세심한 편집 덕분에 잊을 수 없는 영화적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 글에서는 빌 스트리트가 말할 수 있다면 각본의 구조, 캐릭터 분석, 편집의 특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빌 스트리트가 말할 수 있다면 포스터
빌 스트리트가 말할 수 있다면 포스터

각본의 구조: 사랑과 투쟁의 비선형 서사

배리 젠킨스(Barry Jenkins)가 쓴 빌 스트리트가 말할 수 있다면의 각본은 제임스 볼드윈의 소설 구조를 밀접하게 따르며, 이야기의 감정적 깊이를 높이는 비선형 내러티브를 활용합니다. 사건을 연대순으로 전개하는 대신, 영화는 티쉬와 포니 사이의 꽃피는 사랑을 목격하는 과거와 강간 혐의로 기소된 포니의 석방을 위해 티쉬가 싸우는 현재를 번갈아 오간다.

이 비선형 구조는 여러 가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첫째, Tish와 Fonny가 관계에서 경험하는 기쁨과 희망과 Fonny의 투옥이라는 가혹한 현실 사이의 대조를 강조합니다. 영화는 과거의 다정한 순간과 현재의 어려움을 병치함으로써 이별의 감정적 충격을 고조시켜 관객이 그들의 사랑의 무게와 그것을 파괴하려고 위협하는 불의를 느낄 수 있게 해 줍니다.

각본은 또한 플래시백을 능숙하게 사용하여 Tish와 Fonny 주변의 지원 캐릭터와 더 넓은 커뮤니티를 개발합니다. 예를 들어, Tish의 가족, 특히 그녀의 어머니 Sharon(Regina King)이 등장하는 장면과 Fonny가 그의 친구 Daniel(Brian Tyree Henry)과 상호 작용하는 장면은 체계적인 인종 차별과 사회적 압력에 의해 형성된 그들이 살고 있는 세계에 대한 더 깊은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순간은 등장인물이 직면하는 개인적인 어려움에 대한 더 넓은 사회적 맥락을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 이야기는 두 연인의 이야기일 뿐만 아니라 미국의 흑인 가족이 직면한 어려움에 대한 성찰이기도 합니다.

Jenkins의 각본은 여전히 ​​볼드윈의 서정적인 산문에 충실하며, 영화 대사의 대부분은 소설에서 직접 따왔습니다. 볼드윈의 언어에 대한 이러한 충실함은 대화에 시적 층을 더해 영화가 유색인종들이 계속해서 직면하고 있는 불의에 대한 애도이자 연애편지처럼 느껴지게 만듭니다.

캐릭터 분석: 불의에 맞서는 사랑과 회복력

빌 스트리트가 말할 수 있다면의 등장인물들은 뉘앙스와 깊이로 생생하게 살아있으며, 각각은 영화의 감성적 풍요로움에 기여합니다. KiKi Layne이 연기한 Tish Rivers는 영화의 중심인물이자 해설자입니다. 그녀의 성격은 조용한 강인함과 깊은 회복력으로 정의되며, 이는 약혼자가 부당하게 투옥된 젊은 임산부로서 어려움을 헤쳐 나갈 때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Layne의 연기는 Tish가 Fonny의 석방과 가족의 미래에 대해 여전히 희망을 갖고 있는 내면의 결단력, 부드러움 및 취약성을 포착합니다. 영화 전반에 걸쳐 Fonny에 대한 Tish의 사랑은 주변 세계가 그들을 찢어 놓기로 결정한 것처럼 보이지만 흔들리지 않습니다.

스테판 제임스가 연기한 포니 헌트는 온화한 정신과 강한 정의감을 지닌 예술가이자 조각가입니다. 회상을 통해 우리는 자신의 기술에 대한 그의 열정과 Tish에 대한 깊은 사랑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인종차별이 그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방식도 볼 수 있습니다. 포니의 부당한 투옥은 미국 흑인 남성들이 직면한 더 광범위한 불의를 상징하지만, 그의 성격은 단순한 시스템의 희생자 그 이상입니다. James는 역할에 조용한 강렬함을 더해 청중이 Fonny의 좌절감, 희망, 그리고 그의 길에 있는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Tish에 대한 흔들리지 않는 사랑을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조연 캐릭터, 특히 샤론 리버스(레지나 킹)는 이야기의 기초를 다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딸에 대한 Sharon의 확고한 지원과 Fonny의 결백을 증명하려는 그녀의 결심은 가족 유대의 힘을 입증합니다.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레지나 킹의 연기는 단연 돋보입니다. 특히 샤론이 포니를 강간했다고 비난하는 여성과 맞서기 위해 푸에르토리코로 여행을 떠나는 장면에서 더욱 그렇습니다. 킹은 샤론의 내면의 혼란과 강인함을 우아하게 묘사하여 그녀를 이야기의 중요한 힘으로 만듭니다.

티쉬의 사랑하는 아버지 조셉(콜먼 도밍고), 경찰의 부당한 표적이 된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는 포니의 친구 다니엘(브라이언 타 이리 헨리) 등 다른 캐릭터들도 내러티브에 층위를 더합니다. 그들의 상호 작용은 그들의 삶에 만연한 체계적인 인종 문제에 대한 더 넓은 그림을 그리는 데 도움이 되는 동시에 그들 사이에 존재하는 공동체 의식과 연대감을 보여줍니다.

편집의 특징: 세심한 커팅을 통한 리듬과 감성

Joi McMillon과 Nat Sanders가 작업한 빌 스트리트가 말할 수 있다면의 편집은 영화의 톤과 리듬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영화의 속도는 의도적이어서 각 장면의 감정적 무게가 관객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합니다. 과거와 현재를 교차하는 신중한 사용은 Tish와 Fonny의 관계의 순수함과 기쁨, 그리고 Fonny가 투옥된 가혹한 현실 사이의 대조를 강화합니다.

편집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는 확장된 클로즈업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Jenkins는 종종 예상보다 오랫동안 캐릭터의 얼굴에 카메라를 들고 있어 그들의 감정이 완전히 기록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순간은 관객이 캐릭터와 더 깊고 친밀한 관계를 맺도록 유도합니다. 볼드윈의 시적인 대화와 결합된 클로즈업은 영화, 특히 흑인 사랑의 묘사에서 거의 볼 수 없는 친밀감과 연약함을 만들어냅니다.

플래시백과 현재 장면 사이의 전환은 두 타임라인을 연결하는 시각적 또는 주제별 단서로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과거 Tish와 Fonny 사이의 다정한 순간은 Tish가 감옥에 있는 Fonny를 방문하는 침울한 장면으로 녹아들어 그들의 관계에 대한 감정적 이해관계를 강조하는 가슴 아픈 대조를 만들어냅니다. 이러한 전환의 유동성은 영화의 서정적 톤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야기가 기억이나 꿈처럼 흐르도록 합니다.

또한 편집을 통해 고요한 순간과 보다 역동적인 장면의 균형을 세심하게 조정했습니다. 영화는 등장인물이 주변에 단순히 존재하는 조용하고 성찰적인 순간으로 강조되며, 티쉬와 그녀의 가족이 포니를 고발한 사람과 대결하는 장면과 같은 긴장과 갈등의 장면과 대조됩니다. 이렇게 속도를 세심하게 조절하면 영화가 결코 서두르는 느낌을 받지 않고 감정적인 비트가 완전히 착지할 수 있습니다.

결론

빌 스트리트가 말할 수 있다면은 인종 차별에 대한 강력한 논평과 함께 부드러운 사랑 이야기를 엮어 아름답게 제작된 영화입니다. 각본의 비선형 구조는 내러티브에 깊이를 더하는 동시에 출연진, 특히 KiKi Layne과 Regina King의 미묘한 연기는 심오하게 감동적인 방식으로 캐릭터에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사려 깊은 속도감과 클로즈업을 활용한 편집은 영화의 감정적 공명을 높여 진정한 몰입형 경험을 선사합니다. 배리 젠킨스(Barry Jenkins)는 크레디트가 공개된 후에도 오랫동안 관객의 기억에 남는 영화적 걸작을 다시 한번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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